본문 바로가기
리뷰

[진짜 리뷰]받은 그대로 인테리어가 완성되는, 키우기 쉬운 실내 공기정화식물(반려식물) 추천

by Who is Hu 2022. 10. 3.
SMALL

받은 그대로 인테리어가 완성되는, 키우기 쉬운 실내 공기정화식물(반려식물) 추천


'이렇게까지 쉽게 식물 인테리어가 완성된다고? 이렇게까지 케어해준다고?'라고 생각하게 했던 것을 소개하고자 해요.


타지에서 생활을 시작하고, 첫 독립을 하게 되면서 저도 본격적으로 집 꾸미는데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어요.
넓지 않은 방에서 혼자 사는 만큼, 공기를 정화시키는 나만의 반려식물을 가져보고 싶다 생각해서 다이소에 가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볼품없더라고요. 너무 작기도 했고요.

그러다 첫 반려식물을 키우고자 하는 분들에게 편하고 안성맞춤인 곳을 발견했어요.

제가 발견한 곳은 플랜트리라는 곳이에요.



특징


1. 각 식물별로 식물 관리 난이도, 적정 환경이 표시된다는 점
2. 받은 그대로 포장만 뜯어서 놓으면 인테리어가 완성된다는 점
3. 포장이 정말 철저하다는 점
4. 주문제작 시스템이라 주문 후 분갈이하고 식물 적응기간을 거쳐서 식물이 쉽게 죽지 않는다는 점
5. 받은 후에도 끝나지 않고 '2 weeks care 서비스'라는 사후관리까지 철저하다는 점(저는 이게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6. 가격



1. 각 식물별로 식물 관리 난이도, 적정 환경이 표시된다는 점

저는 각 식물별로 관리법이 많이 다른지도 몰랐거든요?
메뉴 고르다보니 '내 방 환경에 어떤 식물이 맞겠다.'라는 생각을 할 수 있겠더라고요.

각 식물별 안내, 출처 : 플랜트리 스마트스토어


이런 식으로 보기 쉽게 표시되어 있다는 점부터 마음에 들었어요.



2. 받은 그대로 포장만 뜯어서 놓으면 인테리어가 완성된다는 점

보통 식물을 택배로 배달받는다 생각하면, 화분 놓고, 흙 넣고 식물 넣는 노동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거든요. 여기는 소비자가 최소한의 노동을 할 수 있도록 엄청나게 배려해준 느낌이 들더라고요.

박스에서 꺼낸 산세베리아


보다시피, 포장만 제거하면 바로 식물을 놓을 수 있어요!



3. 포장이 정말 철저하다는 점

이건 장점이자 단점이라 할 수 있는데요.

처음 도착했을 때, 에어캡으로 화분을 모두 감싸고, 받침대도 뽁뽁이로 포장되어 있었어요.
랩으로 꽁꽁 싸매져 있어요,
랩을 벗기는게 쉽지는 않았어요.


보시다시피 식물을 꽁꽁 싸매서 포장을 뜯는 게 쉽지 않긴 했어요. 포장을 뜯다가 흙을 살짝 흘리기도 했고요.
하지만, 식물의 보온을 위해서일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보면 오히려 이게 더 안전하지 않을까 싶어요.
하지만, 특징 1번에서도 봤듯이, 에어캡이 써져 있다는 점, 랩이 안전하게 싸여 있다는 점을 봤을 때, 배송 중에 식물이 상할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아요.



4. 주문제작 시스템이라 주문 후 분갈이하고 식물 적응기간을 거쳐서 식물이 쉽게 죽지 않는다는 점

주문을 하고 다음 날, 플랜트리에서 이렇게 문자가 왔더라고요.

여기서부터 고객 케어가 철저하다고 느꼈어요.

저는 식물에 대해선 하나도 몰랐기 때문에, 분갈이가 필요하다는 걸 처음 알았어요. 분갈이나 적응에 대해서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초보들에겐 아주 좋은 서비스이지 않나 싶고, 그만큼 식물을 안전하고 온전하게 보내려고 한다는 게 느껴졌어요.



5. 받은 후에도 끝나지 않고 '2weeks care 서비스'라는 사후관리까지 철저하다는 점(저는 이게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이 문자를 받고 신청하래서 신청했는데요.

수령 전 발송되는 2weeks care 서비스 안내 문자


이 카톡을 받고 플랜트리라는 회사가 정말 식물을 소중히 여긴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2weeks care 서비스 내용 중 일부


이 늦은 시간까지... 솔직히 식물은 처음이라 내가 잘할 수 있을까 걱정하기도 했는데, 이 카톡 받고 제 걱정은 사라졌어요. 물어보고 싶은 것 마음껏 물어볼 수 있거든요!


6. 가격

생각보다 저렴해서 놀랐어요.
이게 판매전략인지 아닌진 모르겠지만, 1+1으로 행사하더라고요.
다이소 식물들이 5천 원에 아주 작은 친구들이었던 걸 생각하면, 1+1 해서 20,800원이면 아주 괜찮은 가격이라 생각해요.


플랜트리 덕분에 새로운 식물들 잘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식물 키우시는 분들, 아직 식물 지식이 별로 없으시거나 분갈이 등이  귀찮으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링크는 아래 남겨놓을게요.

https://smartstore.naver.com/plantree22?NaPm=ct%3Dl8ssyu2t%7Cci%3Dcheckout%7Ctr%3Dds%7Ctrx%3D%7Chk%3D55ebaa47f69f36e87dace3f6e96fc720922f2027 

 

Plantree-플랜트리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플랜트리는 당신의 일상에 녹색의 낙원, 케렌시아(Querencia)를 전달합니다.

smartstore.naver.com

 

LIST

댓글